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이 한국전자인증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전자쿠폰서비스 비트쿠폰를 이용하는 것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단말기에서 실행되는 비트쿠폰앱 및 비트쿠폰 웹페이지를 통하여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본 서비스에 가입하여 회원이 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전 항과 같은 방법으로 변경 14일 전에 공시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를 제한하거나 회원에게 의무를 부과하는 것 등에 관한 중요한 규정을 변경할 때는 변경 30일 전에 전 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거나 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2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비트쿠폰”이라 함은 프라이빗 블록체인 기반 쿠폰서비스로 이동전화 및 휴대형 단말기(이하 “단말기”)를 통하여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전자쿠폰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비트쿠폰앱” 이라 함은 단말기를 통하여 비트쿠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작하여 배포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사업자등록증상의 대표자나 해당 사업자에서 근무하는 자로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을 식별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부여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이 자신의 비밀 보호를 위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인증”이라 함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사에서 요청하는 휴대전화번호를 이용하여 회원을 확인하는 절차를 의미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 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과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한국전자인증은 필요한 경우 위 2항의 내용 이외에도 추가적인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이용 신청)
  ① 비트쿠폰앱을 통하여 제시된 본 서비스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완료하고, 회사에서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원가입은 휴대전화번호 단위로 신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이용자는 회원가입 시 인증 및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요청하는 필수입력 사항들에 대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가입 시 기재한 모든 정보가 사실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에 고의/과실 여부와 상관없이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을 뿐 아니라, 회사의 서비스 제공을 제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 및 거부)
  ① 회사는 제5조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이를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로 신청한 경우
  2.  제출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경우
  3.  대포폰(이동전화 서비스 본래의 목적과는 달리 불법대출 등 부정사용을 목적으로 타인 명의 무단 개통 또는 명의자를 교사하여 개통하는 휴대전화)을 이용하는 경우 
  4.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사실이 있거나 명의 도용을 이유로 처벌받은 경우
  5. 불법 복제와 관련된 사실이 있거나 처벌 받은 경우
  6.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7. 만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8.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9.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제7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① 회사는 이용자가 본 서비스에 회원 가입에 동의함으로써 본 서비스의 제공을 개시합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본 서비스의 제공을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비트쿠폰 웹페이지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③ 회원은 본 서비스 가입 후 비트쿠폰앱을 이용하여 상점등록, 할인쿠폰의 발행, 포인트 또는 스탬프 적립 등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본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 또한 이동전화망이나 인터넷망의 불안정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본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운영상의 필요성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본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본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본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등과 같은 특수한 사정으로 본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6.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정기점검이 필요한 경우 
  7. 회사의 경영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 중단이 불가피할 경우
  ③ 전 항에 의하여 본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에는 비트쿠폰 웹페이지나 비트쿠폰앱에 게시 또는 SMS 발송 등의 방법에 의하여 가입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 조에 따른 본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본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한 공지사항을 비트쿠폰 웹페이지 또는 비트쿠폰앱에 게재하거나 문자메시지(SMS), 스마트푸시(Smart Push) 등을 통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다양한 정보들을 서비스의 기능을 이용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본 서비스가 제공하는 상품을 이용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의 선택입니다. 만약 본 서비스를 통해 회원이 자신의 고객을 대상으로 시행한 마케팅 활동으로 인해 회원과 그 고객 간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에도 회원과 고객이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모든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 유포 등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본 조 제2항 소정의 세부이용지침을 통하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유료 부가 서비스)
  ① 회사는 유료 부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제공되는 유료 부가 서비스의 종류, 가격, 환불정책 등은 비트쿠폰 웹서비스에 별도 명기합니다. 
  ② 회원이 타인 명의로 유료 부가 서비스 이용료 등을 입금하였을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통보를 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3조 (저작권)
  ①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 및 관련 부속 이미지 등에 대한 저작권은 모두 회사에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소유한 위 1항의 정보 등을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임의로 변경, 삭제, 도용 및 유포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되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사용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시한 게시물을 서비스의 홍보 범위 내에서 언제든지 임의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⑥ 회사는 본 조항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하여 사전 통보 없이 서비스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원이 쾌적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노력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관계 법령과 약관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회사는 본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 누설, 전송,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권한 있는 자가 적법한 절차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④ 본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제15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에게는 서비스를 통해 할인쿠폰 발행, 상점관리, 포인트 또는 스탬프 적립 등을 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됩니다. 단, 사업자등록증의 대표자 및 대표자가 위임한 관리자이어야 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고객에 대한 적립유형을 및 운영 정책을 설정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아니합니다. 
  ③ 위 2항과 관련하여 회원의 고객에 대한 운영 정책에 따른 의무 불이행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로 인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원은 이를 즉시 배상하여야 하고, 회사는 고객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해당 사실을 공지 등에 임의 게재하거나 해당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정보를 도용하여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회사의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회사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본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 연결(링크)하는 행위 
  5. 본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본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6.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7.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8.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⑤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본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16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비트쿠폰 웹페이지 또는 비트쿠폰앱에 공지, 회원이 가입신청 당시 기재한 휴대전화번호 등을 이용한 방법으로 회원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비트쿠폰 웹페이지 및 비트쿠폰앱 화면 등에 7일 이상 해당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련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18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이용계약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원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임의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불ㆍ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의 불ㆍ편법 행위를 차단하기 위하여 회사는 회원의 회원탈퇴 후 6개월 동안 해당 회원의 ID, 성명, 사업자번호, 휴대전화번호 등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제16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본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 가입 후 6개월 동안 본 서비스 사용 이력이 없는 회원에 대해 사용의사를 묻는 고지를 하고,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는 경우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조 제2항 내지 제3항에 규정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⑤ 전 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본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9조 (양도 금지)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제20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 간의 약관 위반으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쳤을 때에는 그 위반 책임이 있는 자가 배상을 하여야 하며, 손해배상은 청구사유, 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유료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관계법령이 정하는 한도 내에서 배상책임을 집니다. 단, 회원의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부분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21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본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사유로 발생한 본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본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⑤ 상품 또는 정보 등을 통해 표현하거나 드러나는 회원의 견해와 회사의 견해는 무관하며, 회사는 회원이 제공하는 상품 또는 정보 등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⑥ 본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제휴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무료인 서비스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사가 네트워크를 통한 외부의 불법행위를 차단하고자 기술적인 보호조치를 이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분산서비스거부(DDos) 등 네트워크의 안정성을 해치는 행위 또는 허가 받지 않은 정보 시스템에 침투하는 행위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어떠한 배상도 하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서버 등의 기계적 장치와 관련하여 예상치 못한 오작동 및 고장 등과 관련하여 회사의 중/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회원과 회사 간 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국내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8년 6월 19일부터 시행합니다.